기사

이승구 교수 인터뷰-솔리 데오 글로리아 교회

V.D.M. 이스데반 2019. 3. 8. 10:12

...개혁신앙을 추구하는 우리 시대의 많은 성도님들께 위로와 권면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승구 교수:

...세 가지로 요약하면, 1. 우리를 분파적이거나 고립된 사람으로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개혁신학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알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일부분만 알고 이것이 전부다라고 해서는 절대로 안 됩니다. 그래서 우리는 17세기 개혁신학에 충실한 사람들은 다 같이 할 수 있는 사람이라는 의식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두번째는 그게 다 어디서 나온 거냐 하면 성경에서 나온 거거든요. 2. 우리가 가장 성경에 충실하려고 노력을 해야 합니다. 우리는 17세기의 어떤 문헌이나 17세기의 어떤 진술 가운데 성경에서 정말 어긋난 거는 고칠 마음을 가져야 해요. 그 마음인거죠. 

 

3. 이거를 가장 잘 드러낸 것이 뭐냐 하면 우리의 인격과 삶이죠. 자유주의 신학보다 개혁주의 신학이 옳다거나 알미니안 신학보다 개혁주의 신학이 옳다는 것을 논쟁을 통해서도 드러낼 수 있지만 결국 다른 사람들은 그 신학을 가진 사람들이 어떻게 살고, 어떤 인격을 가졌느냐 하는 걸 보고서 평가를 할 수 밖에 없는 거죠. 우리가 잘못하면 사람들로 하여금 개혁신학이 잘못되었다고 인식시키게 되는 거죠. 우리 때문에 그렇게 될 수 있는 거죠. 그래서 중요한 게 저는 인격변수라고 이야기하는 데요. 인격변수를 제대로 드러내야 사람들로 하여금 개혁신학을 추구하게 할 수 있다는 거죠. 이렇게 세 가지 말씀을 드리고자 합니다. 

 

링크: 이승구 교수 인터뷰-솔리 데오 글로리아 교회

 

이승구 교수 인터뷰

?ㅣ 주나그네 목사 이 ㅣ 이승구 교수 : 반갑습니다. 교수님. SDG 개혁신앙연구회의 첫 번째 인터뷰 대상으로 선정되셨습니다.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은 우리 한국 신학의 확립과

sdgchurch.kr